지방의회

지방의회 기사전체보기

지방의회

  • 작성일 : 2021-03-19 17:15:00

    수정일 : 2021-03-19 17:21:00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카카오스토리
  • “경기북부 지역 관광 발전방안” 토론

    경기도의회 경기평화관광연구회, 세미나 개최

    - 작성일 : 2021-03-19 17:15:00

    - 수정일 : 2021-03-19 17:21:00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기평화관광연구회(회장 김경희)」는 지난 17일 파주 DMZ생태관광지원센터 1층 세미나실에서 ‘경기북부 지역의 관광발전’ 라는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경기평화관광연구회 회원과 더불어 전문가와 경기관광공사가 함께 모여 경기북부 지역의 관광자원 현황 공유 및 발전방안에 대해 토론하며, 향 후 경기평화관광연구회의 의미 있는 연구 추진을 위해 마련되었다.

     

    세미나는 경기관광공사 이동렬 사업본부장의 ‘경기북부 지역의 관광자원 현황’이라는 주제 강의로 시작하여, 플랜이슈의 김진성 대표의 ‘관광마케팅 성공사례’, DM공정관광협의회 안종탁 의장의 ‘공정관광활성화 방안’, 마지막으로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다.

     

    손희정 부회장은 “경기북부의 관광 키워드는 생태, 공정관광, 평화라고 생각하며, 향 후 지자체 및 관광공사와 협력하여 경기북부만의 고유하고 특색있는 사업발굴이 필요하다” 고 말했다. 또한 김동철 회원은 “경기북부 지역의 관광발전을 위해 현재 추진 중인 경기북부 지역의 문화·관광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논의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세미나를 주최한 김경희 회장은 “그동안 경기북부지역은 생태, 보안 등 관광자원이 풍부하지만 상대적으로 관광자원개발에 대해 소외되었고, 홍보 또한 부족했기에 기초자치단체간에 협의체를 구성해 시너지를 낼 수 있다는 생각을 했다” 며 “앞으로 경기 북부 관광광협의체 구성방안 연구와 더불어 경기북부 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